건강/의료 정보

건강/의료 정보 게시글 보기
제목 뇌졸중 어지러움 방치하면 안 되는 이유, 심각한 후유증
조회수 1629 등록일 2024-09-11
제목 뇌졸중 어지러움 방치하면 안 되는 이유, 심각한 후유증
조회수 1629
등록일 2024-09-11 10:11:11

 


안녕하세요. 더 나은 내일을 약속하는 서울안강병원입니다.

 

뇌졸중 어지러움은 단순 스트레스나 피로 등으로 오인하고 넘어가는 경우가 있습니다. 뇌졸중 어지러움은 단순 어지러움과 달리 심각한 후유증을 남길 수 있기에 주의해야 하는데요.

 

 

뇌졸중 어지러움과 단순 어지러움 구별 법 

 


 

- 갑작스럽게 발생: 갑자기 강한 어지러움을 느끼고 심한 경우 쓰러질 수도 있습니다.

 

- 긴 지속시간: 짧은 시간동안 나타났다 사라지는 것이 아니라, 몇 분 이상 지속될 수 있습니다.

 

- 기타 다른 증상과 동반: 어지러움과 함께 구토, 두통, 시력 변화, 감각 이상 등 다른 증상이 동반될 수 있습니다.

 

- 한 쪽 팔 다리에 힘이 없거나 감각 이상: 한 쪽 팔이나, 다리에 힘이 없거나 감각이 둔해지는 등 이상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 어눌한 말투: 말이 어눌하게 나오거나, 문장을 구성하기 어려운 등 언어 장애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뇌졸중 어지러움이 위험한 이유? 

 

- 마비: 뇌졸중은 팔, 다리 등 신체의 한 쪽 부분에 마비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이는 일상 생활에 큰 불편함을 초래하고 원활한 일상 생활에 큰 단점이 될 수 있습니다.

 

- 언어장애: 뇌졸중은 말을 하거나 이해하는 능력에 문제를 일으켜 의사소통에 어려움을 겪게 합니다.

 

- 시력장애: 한쪽 눈의 시야가 흐려지거나 겹쳐 보이는 등 시력장애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인지 기능 저하: 기억력 감퇴, 집중력 저하, 판단력 저하 등 인지 기능이 저하되어 일상 생활에 어려움을 겪을 수 있습니다.

 

- 감각 이상: 얼굴이나 팔다리에 감각이 둔해지거나 저리는 등 이상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 삼킴 곤란: 음식을 삼키는 것이 어려워질 수 있습니다.

 

- 사망: 심각한 경우 사망에 이를 수 있습니다. 뇌졸중은 치명적인 질환으로 제때 치료받지 못하면 사망에 이를 수 있습니다.

 

​서울안강병원에 내원하시면 기다림없이 즉시 뇌졸중 검사를 시행하실 수 있고 최신식 고성능의 CT, MRI, MRA 등의 여러 검사를 병용하게 됩니다. 이후 뇌졸중 진단을 받으셨다면 현재 상태에 맞는 맞춤 재활 치료가 가능한데요.

 


 

마비된 근육의 기능을 회복시켜줄 수 있는 물리치료와, 일상생활 동작을 훈련하여 독립적인 생활이 가능하도록 돕는 작업치료, 언어 기능을 회복실 수 있는 언어치료, 삼킴 기능 회복을 통해 음식을 안전하게 섭취할 수 있는 연하치료, 인지 기능을 향상시키는 인지재활치료까지 여러 치료들이 병용되게 됩니다.

 

서울안강병원은 강남 최대 재활병원으로 뇌졸중 환자 분들의 삶의 질을 높여 드리고 있습니다. 언제든 검사 및 치료가 필요하다면 서울안강병원으로 내원 부탁 드립니다.

 

→ 홈페이지 예약: http://seoul.ahnkang.com/use-guide/admission-consultation.php

→ 전화 예약: 1899-32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