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의료 정보

건강/의료 정보 게시글 보기
제목 허리디스크 진통제로 해결되지 않을 때
조회수 2388 등록일 2024-12-05
제목 허리디스크 진통제로 해결되지 않을 때
조회수 2388
등록일 2024-12-05 16:29:06

 



안녕하세요. 정확한 진단 후 맞춤형 비수술 치료를 제공하는 서울안강병원입니다.

 

허리 통증이 발생하면 대부분의 사람들은 제일 먼저 허리디스크 진통제를 찾곤 합니다. 진통제는 가장 쉽고 간편하게 통증을 줄여주는 역할을 하기 때문인데요. 하지만 허리디스크 진통제는 아주 잠깐 통증을 줄여줄 뿐, 통증을 제대로 잡아줄 순 없습니다. 

 

 

 진통제로는 해결되지 않는 허리디스크 통증의 이유

 

허리디스크 통증 발생 시 진통제만 사용할 경우, 통증의 근본적인 원인을 해결하지 못하고 복용 후에도 통증이 재발하는 것을 느끼게 되는데요. 장기 복용 시 소화기 문제, 간 기능 저하 등의 부작용이 나타날 우려도 있습니다.

 

 

진통제는 통증 신호를 억제하거나 염증을 일시적으로 줄여주는 역할을 할 뿐, 디스크가 신경을 압박하는 구조적인 문제는 해결해주지 못합니다. 약물의 효과는 일시적이며, 디스크로 인한 물리적인 자극은 여전히 남아있게 되니 통증은 계속 나타나게 됩니다. 허리디스크 진통제는 통증을 완화하고 일상생활을 이어가도록 돕는 '보조적인 치료'이지, 근본적인 치료법이 될 수 없습니다. 

 

 

 허리디스크 통증의 근본적인 치료법

허리디스크 통증을 안전하면서도 근본적으로 치료하는 방법은 핌스(FIMS)가 있습니다. 수술 없이 진행되므로 회복 기간이 짧고, 전신마취가 필요하지 않는다는 큰 장점이 있습니다. 일상으로 바로 복귀가 가능하며 단순히 통증을 가리는 것이 아닌 통증의 원인을 해결하는 치료법입니다.

 

 

 

핌스(FIMS)는 특수한 바늘을 이용해 손상된 조직에 자극을 가하고 조직 재생을 촉진하여 스스로 회복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줍니다. 이러한 자연 치유 과정을 통해 통증의 근본 원인을 해결할 수 있고, 수술처럼 조직을 절개하거나 제거하지 않아 감염과 출혈 등의 위험도 낮습니다. 환자의 상태에 맞게 조절하여 치료할 수 있으므로 신체에 무리가 가지 않는 치료법이기도 합니다.

 

핌스(FIMS)는 수술처럼 강제적으로 증상을 억제하거나 제거하는 것이 아니므로 재생과 회복에는 시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 어떤 분들은 치료 직후에 바로 효과가 나타나는 반면, 어떤 분들은 효과가 느리게 나타날 수 있습니다. 중요한 것은 자신의 상태에 맞는 정기적인 핌스(FIMS) 치료를 받으면 부작용 없이 통증을 치료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핌스(FIMS) 효과가 천천히 나타나는 것은 신체의 자연 치유 과정을 겪기 때문이므로, 이는 단점이라 볼 수 없습니다. 신체에 부담을 최소화하면서 허리디스크 진통제로는 해결할 수 없는 통증의 원인을 치료하고 싶다면 언제든 예약 후 내원 부탁 드립니다.

 

→ 홈페이지 예약: http://seoul.ahnkang.com/use-guide/admission-consultation.php

→ 전화 예약: 1899-32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