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조선 유랑닥터

TV조선 유랑닥터 게시글 보기
등록일 2025-01-07
제목 [유랑닥터 병원 사례자 소개] 압박골절, 척추변형_3화 삼길포항편
등록일 2025-01-07 10:23:28

안녕하세요. 서울안강병원입니다.

바다에서 일한다는 것, 참 낭만적인 일이라 생각할 수 있지만 실상은 전쟁과도 같습니다.

변하는 날씨와 예측할 수 없는 환경 속에서 바다에서의 삶은 매 순간 치열할 수밖에 없는데요.

 

 

육체적인 피로뿐 아니라, 지속적인 긴장과 스트레스로 인해 정신 건강에도 영향을 미치게 되며

온몸이 고장나는 건 피할 수 없는 숙명이 되어버리게 됩니다.

 

 

아파도 쉴 수 없는 현실...

 

목구멍에 풀칠을 해야 하니 아파도 쉴 수 없다는 이일례 어르신의 이야기....

일이 끝나면 녹초가 되어버린 탓에, 집까지 이동하는 것조차 힘겨워 보였습니다.

유랑닥터, 안강 원장님과 이윤석님이 함께 부축해 어르신의 댁까지 모셔다 드렸는데....

어르신의 집에서 좀 더 자세한 상황을 들을 수 있었습니다.

 

 

어르신이 이렇게 혼자 고군분투하는 이유는, 다름아닌 남편 분이 일을 할 수 없는 상태가 되었기 때문인데요.

두 번의 낙상 사고로 허리가 골절되어 일상생활도 편히 할 수 없게 된 남편 분의 상태...

신경이 눌려 극심한 통증에 시달리고 있었습니다.

 

혼자서 집안의 가장 노릇을 하기 위해 선상 어시장 일 뿐만 아니라 식당일까지 하고 있었던 이일례 어르신.

아르바이트로 하루 일정은 이미 꽉 차 있는 상태였는데요.

유랑닥터 안강 원장님께서 이일례 어르신과 남편 분을 보고 그냥 지나칠 수 없겠죠?

통증 없이 건강한 일상을 지속할 수 있도록 이일례 어르신과 남편 분인 김택영 어르신을 치료해 드리기로 하였습니다.

 

 

고마운 마음에 눈물을 훔치시는 어르신...

이제 고생 끝! 행복 시작입니다. ^^

 

 

먼저 남편 김택영 어르신의 상태를 살펴보았습니다.

압박 골절로 인해 굽은 허리가 눈에 띄었는데요. 심지어 굽은 허리 때문에 제대로 눕지도 못하는 상황이었습니다.

아주 오랜 시간 동안 허리 통증과 불편함을 참고 살아온 김택영 어르신의 모습...

 

 

그리고 아내 이일례 어르신의 상태도 꼼꼼히 살펴보았습니다.

아내 분 또한 퇴화되면서 허리가 휘어져 있었고 이로 인해 통증이 심한 상태였습니다.

더 이상 지체할 수는 없겠죠? 남편 분 먼저 본격적인 치료에 들어가 보겠습니다.

 

본격적인 치료 시작!

 

김택영 어르신은 압박 골절로 허리가 심하게 굽어 있는 상태였습니다. 이로 인해 보행 조차 쉽지 않았으며 일을 하는 것은 더더욱 힘들었기 때문에 아내 분이 모든 생계를 책임지고 있는 상황이었는데요...

굽은 허리로 일상까지 무너졌던 어르신의 치료 결과는...?

.

.

.

.

.

 

 

아니!? 굽었던 허리가 치료 후 유연성이 생기면서 꼿꼿하게 펴졌습니다.

보면서도 놀라운 상황인데요.

 

 

기존에 굽은 허리로 인해 눕는 것조차 힘들었던 어르신의 모습이 180도 바뀌었습니다.

이제 누웠을 때 목이 자석처럼 딱! 붙는 게 보이시나요?

누웠을 때 목이 뜨게 되면 척추의 정렬이 맞지 않아 불편함이 지속될 뿐만 아니라, 목과 어깨 근육에 과도한 긴장이 생겨 통증이 심화되게 됩니다. 이러한 상황을 몇 년 동안 참고 살아왔다니...

이제는 건강하고 안정된 자세로 편히 쉬고 숙면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렇다면 이제, 혼자서 모든 짐을 짊어지고 있던 이일례 어르신의 치료를 시작할 차례입니다.

 

 

이제 이일례 어르신의 치료가 시작될 차례인데...

이게 무슨 일일까요???? 갑자기 심각해지는 분위기...

 

 

X-ray 촬영 중 발견된

인공디스크...!

 

심지어 수술한 디스크가 고정된 상태가 아닌 불안정한 상태이기 때문에 진료 버스 안에서는 손을 대기가 어렵다는 상황.

어쩔 수 없이 환자의 안전을 위해 버스 진료가 중단되었습니다....

 

 

속상한 마음을 숨길 수 없는 어르신...

나아질 수 있다는 기대를 걸었는데.... 당장 치료가 불가능하다니...

눈물을 보이는 어르신의 모습에서 그간의 고통과 절박함이 느껴졌습니다.

그렇다면 어르신의 치료는 이대로 중단되는 걸까요...?

 

 

걱정마세요. 못다한 치료는 서울에서 이어집니다!


 

그럴리가 없죠! 제대로 된 치료를 위해 어르신을 서울안강병원까지 모시고 왔습니다.

혈액검사부터 초정밀 MRI까지 현재 상태를 꼼꼼히 체크해 드리고, 퇴화해 휘어진 허리부터치료를 시작했습니다.

치료 후 어르신의 삶의 질이 더욱 높아질 수 있도록, 안강 원장님의 신중한 치료가 진행됩니다.

치료 중단 소식을 들은 후 눈물까지 보였던 이일례 어르신은 과연 어떻게 변했을까요?

.

.

.

.

.

 

 

말도 안돼! 치료 후 아예 다른 사람이 되어버린 이일례 어르신!

눈에 띄게 유연해진 고관절은 물론, 날개 단 듯 발걸음까지 가벼워졌습니다.

걷는 것은 당연하며, 갑자기 병원 내부를 뛰어다니는 모습까지 보여주는데요.

와.... 제작진도 깜짝 놀랄 만큼 회복력을 보여주는 이일례 어르신의 변화에 지켜보는 모든 이들이 감탄을 김치 못했습니다.

이처럼 어르신의 놀라운 변화는 안강 원장님과 어르신의 간절함이 만들어낸 기적 같은 결과입니다.

 

 


 

우리 원장님, 환자 분들의 사랑 때문에 아주 배부르시겠는데요!?

안강 원장님은 물론, 치료 과정에서 함께했던 의료진 모두가 이일례 어르신의 변화에 깊은 보람과 감동을 느끼고 있습니다.

서울안강병원은 앞으로도 환자 한 분 한 분의 이야기에 귀 기울이며, 단순 치료는 넘어 삶의 질을 높이는 의료 서비스를 제공할 것을 약속 드립니다. 이일례 어르신의 환한 미소가 앞으로도 지속되기를 진심으로 바라겠습니다.

지속적인 통증으로 고생하고 있다면 언제든 서울안강병원에 예약 및 문의 부탁 드립니다.

어르신들의 여러 사례를 통해 통증이 있는 삶과 없는 삶이 얼마나 큰 차이를 보이는지 몸소 느낄 수 있게 되었는데요. 서울안강병원은 앞으로도 더 많은 분들이 통증 없는 건강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홈페이지 예약: http://seoul.ahnkang.com/use-guide/admission-consultation.php

→ 전화 예약: 1899-3210